사이트이용안내

  • 이용약관
  • 고객권리안내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
  •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관리방침
  • 고객정보취급방침
  • 신용정보활용체계
  • 개인(신용)정보이용제공조회
  • 대출모집부당/과장광고신고센터
  • 전자금융거래 관련 약관
    •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
    •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
    • 신한 모바일플랫폼 이용약관
  • 국제보안인증

home 사이트이용안내 고객권리안내

고객권리안내

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
고객권리안내문

금융서비스의 이용 범위

신한생명은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처리 동의목적 범위(금융거래설정/유지여부판단, 고객동의사항 등)내에서 최소한의 정보만 수집, 이용하고 있습니다. 고객님께서는 상품소개 목적 등의 동의여부와 관계없이 금융거래체결 및 해당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 다만, 제휴, 마케팅 또는 신한금융그룹사 등에 정보제공 동의를 하지 않으실 경우, 제휴 또는 부가서비스, 신상품 안내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“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” 상의 고객권리

    - 고객님께서는 관계법령에 따라 아래와 같은 권리를 가집니다

  • 가. 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의 조회 (법 제35조)
    고객님께서는 홈페이지(www.shinhanlife.co.kr)를 통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사실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• 나.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요구 (법 제36조)
    고객님께서는 신용정보집중기관,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를 통해 신한생명과 고객님과의 금융거래관계 설정의 거절이나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및 해당 신용정보를 제공한 신용정보집중기관, 신용조회회사의 명칭, 주소,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신한생명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.(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는 금융거래 관계의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하도록 결정하지는 않습니다.) 또한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정보 외에 다른 정보를 함께 사용하였을 경우에는 그 사실 및 그 다른 정보에 대해 고지 요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다. 개인신용정보 제공·이용 동의철회 (법 제37조) 동의철회/연락중지 요청
    • - 고객님께서는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동의를 철회할 경우, 계약유지관리, 업무위탁 및 원활한 상담 등의 용역을 제공받지 않을 것임을 명확히 밝혀야 합니다.(신규거래 고객의 경우 계약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으며, 마케팅 동의 철회는 가능)
    • - 고객님께서는 신한생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.(Do-Not-Call, 문자수신거부 등)
    • - 신한생명은 동의철회 등의 청구를 받은 날부터 1개월 이내에 처리를 완료하고, 고객님에게 서면, 전자우편,휴대전화, 문자메시지, 인터넷 홈페이지, 전화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.
    개인신용정보 제공·이용 동의철회 신청방법
    신청방법 인터넷 www.shinhanlife.co.kr 內 사이버창구
    (사이버창구 이용 시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)
    www.donotcall.or.kr
    (금융권 공동구축 연락중지청구시스템)
    내  방 본사 및 고객플라자 등 (홈페이지 지점안내 참고)
    전  화 콜센터 1588-5580 / 080-550-5580
  • 라. 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청구 (법 제38조) 정보수정
    • - 고객님께서는 본인임을 확인받아 신한생명이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에 대해 제공받으시거나 또는 열람하실 수 있으며, 신한생명은 고객님의 청구사항 접수 시 서면이나 전자문서, 인터넷홈페이지, 콜센터 등을 통하여 제공하거나 열람하실 수 있도록 처리해 드립니다.
    • - 고객님께서 열람·제공을 요청하신 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에는 삭제 또는 정정 요구를 하실 수 있으며, 그 요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, 고객님의 해당 정보에 대해 제공 및 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신용정보는 삭제하거나 정정한 후 7일 이내에 알려 드립니다. 고객님께서는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실 경우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  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청구 신청방법
    신청방법 인터넷 www.shinhanlife.co.kr 內 사이버창구
    (사이버창구 이용 시 등록절차가 필요합니다)
    내  방 본사 및 고객플라자 등 (홈페이지 지점안내 참고)
      
    전  화 콜센터 1588-5580
  • 마. 개인신용정보의 삭제요구 (법 제38조3)
    고객님께서는 신한생명과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고 보유기간 등이 경과한 경우(보유기간: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5년, 그 외의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3개월)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(삭제요구로 인한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충분한 사전설명 후 삭제조치) 신한생명은 개인신용정보 삭제 후 그 결과를 통지합니다.
    다만, 다른 법률에 따른 의무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, 개인의 급박한 생명, 신체,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및 보험금 지급 등 신용정보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일 경우에는 제외되며, 해당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다른 신용정보주체의 정보와 별도로 분리·보관 및 강화된 접근통제를 통해 업무상 필수인원만 접근 가능하도록 엄격히 통제합니다..
    개인신용정보의 삭제요구 신청방법
    신청방법 내  방 본사 및 고객플라자 등 (홈페이지 지점안내 참고)
    전  화 콜센터 1588-5580
  • 바.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    고객님께서는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해 일정한 기간마다 고객님의 본인정보를 1회 이상 무료로 제공 받거나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.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 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
    연락처 NICE 평가정보(주) : 1588-2486 (www.credit.co.kr)
    코리아크레딧뷰로(주) : 02-708-1000 (www.allcredit.co.kr)
    SCI 평가정보(주) : 1577-1006 (www.siren24.com)
  • 사. 개인신용정보 유출 시 피해보상
    신한생명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께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위의 권리사항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,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가. 신한생명 신용정보관리·보호인
   : 02)3455-4387(서울특별시 중구 삼일대로 358 / 담당부서 : 정보보호팀)
나. 생명보험협회 개인신용정보보호 담당자
   : 02-2262-6538(서울 중구 퇴계로 173 극동빌딩)
다. 금융감독원 개인신용정보보호 담당자
   : 국번없이 1332(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38)

고객권리안내문 다운로드(down.pdf)


퀵메뉴, 자주 가는 메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

퀵메뉴 설정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