회사소개

  • 개요
  • 신한생명소식
  • 일반현황
    • 미션/비전
    • 신한 Way
    • 연혁
  • CEO
    • CEO
  • 윤리경영
    • 윤리강령
    • 임직원행동기준
    • 설계사행동기준
    • 협력회사행동규범
    • 신문고제도
  • 친환경경영
  • 홍보관
    • 광고자료
    • 브랜드
    • 보험설계사명함가이드
  • 채용
    • 채용안내
    • 인재상
    • 인재육성체계
    • 인사제도
    • 복리후생
    • 임직원채용공고
  • 채용
    • SOHO사업자안내
    • SOHO지점안내
  • 명예의전당
  • Tops Club
바로가기 배너모임(자세한내용은 하단링크 참조) 거래서비스 FAQ 고객의소리 지점안내
드림콜센터(보험/대출/퇴직연금 관련 문의) 1588-5580. 문의시간 평일 오전9시 ~ 오후6시
드림콜센터 ARS안내

home 회사소개 일반현황 연혁

연혁

신한생명의 성장 역사를 돌아봅니다.
신한생명 20년사 꿈, 행복, 그리고 도전…
보험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신한생명
2017년~현재
2017년~현재 연혁 -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2018.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년 연속 수상(한국소비자포럼)
  • 2018.07 2018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6년 연속 수상(한국표준협회)
  • 2018.07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생명보험산업 2년 연속 1위 선정(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8.0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9년 연속 선정(KMAC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8.05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11년 연속 최고등급 AAA획득(NICE신용평가)
  • 2017.12 소비자중심경영(CCM) 2회 연속인증(공정거래위원회, 한국소비자원)
  • 2017.1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(한국소비자포럼)
  • 2017.07 2017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5년 연속 수상(한국표준협회)
  • 2017.07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부문 1위 선정(한국표준협회)
  • 2017.0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8년 연속 선정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7.05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10년 연속 최고등급 AAA획득(NICE신용평가)
  • 2017.0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(한국소비자포럼)
신사옥 신한L타워 입주 장교시대 개막
2015년~2016년
2015년~2016년 연혁 -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2016.12 독거노인 보호 유공포상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(보건복지부)
  • 2016.12 2016 스마트앱 어워드 기술 이노베이션대상 수상(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)
  • 2016.12 2016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4년 연속 수상(GPTW Institute)
  • 2016.10 제5회 100세 시대 금융대상 생명보험부분 우수상 수상(MTN)
  • 2016.09 보험업계 최초 스마트창구 생체인증 서비스 도입
  • 2016.09 재해대책 유공 정부포상 국민안전처장 표창(국민안전처)
  • 2016.07 2016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4년 연속 수상(한국표준협회)
  • 2016.07 2016 글로벌 고객만족도(GCSI) 2년연속 1위(일본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5.12 소비자중심경영(CCM)인증(공정거래위원회, 한국소비자원)
  • 2015.10 2015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3년연속 수상(GWP코리아)
  • 2015.10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사회공헌부분 혁신상 4년연속 수상(헤럴드경제)
  • 2015.10 2015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5.07 2015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3년 연속 수상(한국표준협회)
  • 2015.07 2015 THE PROUD 주목받는 신상품 수상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5.06 2015 제2회 한국기금·자산운용대상 생명보험부문 대상 금융감독원장상 2년 연속수상(한국경제)
  • 2015.06 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(GCSI) 1위(일본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5.06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8년 연속 최고등급 AAA획득(한국신용평가)
  • 2015.06 베트남 하노이 주재사무소 개소
  • 2015.04 제1회 연합인포맥스 보험자산운용대상(연합인포맥스)
  • 2015.04 2014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 1등급 달성(금융감독원)
  • 2015.0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6년 연속 선정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5.03 2018년 중장기 전략목표 ‘2018 一品˚신한(일품신한)’ 선포
  • 2015.0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7년 연속 수상(한국소비자포럼)
  • 2015.01 제24회 다산금융상 보험부문 금상 수상(한국경제)
따뜻한 보험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다.
2014~2013
2014~2013 연혁 -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2014.12 2014 대한민국 금융대상 생명보험부문 대상 수상(매일경제)
  • 2014.11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2년 연속 수상(GWP코리아)
  • 2014.07 2014 한국서비스대상 종합대상 2년 연속 수상(한국표준협회)
  • 2014.05 보험금 지급능력 7년 연속 최고등급 AAA획득(한국신용평가)
  • 2014.05 2014년 제1회 한국기금·자산운용대상 보험부문 대상 금융감독원장상 수상(한국경제)
  • 2014.05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5년연속 선정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4.01 대한민국퍼스트브랜드 대상 6년연속 수상(한국소비자포럼)
  • 2014.01 고객감동경영대상 3년연속수상(한국지속경영평가원)
  • 2013.11 노사문화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(고용노동부)
  • 2013.11 제18회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크리에이티브상 수상(헤럴드경제)
  • 2013.11 대한민국 광고대상 온라인(어플, 배너) 부문 은상수상(한국광고협회)
  • 2013.11 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본상 수상 (GWP코리아)
  • 2013.11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대상 수상(GWP코리아)
  • 2013.10 대한민국 지식대상 최우수상 국무총리표창 수상(안전행정부, 매일경제)
  • 2013.10 한국의 경영대상 고객만족 경영대상부문 종합대상 수상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3.09 업계 최초 설계사 봉사단(Big Dream 봉사단) 발족
  • 2013.07 한국서비스대상 생명보험부문 종합대상수상(한국표준협회)
  • 2013.06 보험금 지급능력 6년 연속 최고등급 AAA획득(한국신용평가)
  • 2013.0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4년연속 선정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3.03 2013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상 수상(중앙일보)
  • 2013.02 WA(웹접근성우수사이트) 인증마크획득(한국장애인인권포럼)
  • 2013.01 신한Smart 인터넷보험 판매개시
  • 2013.01 대한민국퍼스트브랜드 대상 5년연속 수상(한국소비자포럼)
  • 2013.01 고객감동경영대상 2년연속수상(한국지속경영평가원)
따뜻한 보험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다.
2011년~2012년
2011년~2012년 연혁 -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2012.12 2012 Web Award Korea보험부문 대상수상
  • 2012.11 2012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2.11 제17회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금융감독원장상(대상) 수상
  • 2012.06 2012 한국서비스대상 고객만족부문대상/최고경영자상 수상(한국표준협회)
  • 2012.05 2012 보험금 지급능력 최고등급 AAA획득(한국신용평가, 한국기업평가)
  • 2012.04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우수콜센터 3년연속 선정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2.03 2011~2012 더벨 리스크매니저 어워즈 2년연속수상
  • 2012.02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4년연속 수상(한국소비자포럼)
  • 2012.01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(한국지속평가원)
  • 2011.11 한국의경영대상수상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1.10 2011 대한민국지속가능경영대상(한국지속경영평가원)
  • 2011.10 '따뜻한 보험' 선포
  • 2011.07 제4회 아시아PB대상 수상(아시아경제신문)
  • 2011.06 2011년 보험금 지급능력 4년 연속 최고등급 AAA획득(한국신용평가)
  • 2011.04 중기전략 'BIG SHINHAN 2015' 선포
  • 2011.0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2년 연속 선정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1.04 2011 한국소비자의 신뢰기업대상 수상(한국소비자포험)
  • 2011.03 2010~2011 더벨 리스크매니저 어워즈 수상
  • 2011.0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3년 연속 수상(한국소비자포럼)
업계 Top4로 도약하다.
2007~2010
2007~2010 연혁 -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2010.12 2010 대한민국 마케팅 대상(서울경제신문)
  • 2010.09 2010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2년 연속 선정(브랜드 스톡)
  • 2010.06 보험금 지급능력 3년 연속 최고등급 AAA 획득(한국신용평가)
  • 2010.06 2010 고객중심 경영대상 수상(한국정보산업연합회)
  • 2010.05 제6회 한국경제신문 주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
  • 2010.04 2010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우수콜센터 선정(한국능률협회컨설팅)
  • 2010.04 New Vision 및 중기전략 선포
  • 2010.03 신한생명 연수원 준공
  • 2010.02 2010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(한국소비자포럼)
  • 2009.10 2009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선정(브랜드스톡)
  • 2009.08 제2회 아시아경제신문 주최 아시아PB대상 수상
  • 2009.07 제5회 한국경제신문 주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
  • 2009.05 보험금 지급능력 2년 연속 최고등급 AAA 획득(한국신용평가)
  • 2009.04 경향신문, 생보업계 지속가능지수 평가 경제부문 종합 2위
  • 2009.03 보험소비자연맹, '2008 상반기 좋은 보험회사'평가 수익성 1위(종합3위)
  • 2008.12 제13회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금융위원장상(대상) 수상
  • 2008.11 차세대 신보험시스템(NGS 2008) 구축
  • 2008.06 제4회 한국경제신문 주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
  • 2008.05 보험금 지급능력 보험업계 최고등급 AAA 획득(한국신용평가)
  • 2008.03 보험업계 최초로 자자손손 연금특약 개발 및 배타적 사용권 획득
  • 2008.03 제13회 매일경제신문사 주최 금융상품대상 수상
  • 2008.01 보험소비자연맹 주관 최우수 변액연금보험 선정
  • 2007.12 Web Award Korea 2007 최우수상 수상
  • 2007.10 보험업계 최초 보험지급 자동화 서비스 시행
  • 2007.03 제12회 매일경제신문사 주최 금융상품대상 수상
흑자시대를 열며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다.
2002~2006
2002~2006연혁 -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2006.11 제11회 헤럴드경제 보험대상 수상
  • 2006.07 보험업계 최초 종합금융우대서비스‘탑스클럽 제도’실시
  • 2006.06 본사 이전(서울 중구 남대문로 1가 14번지)
  • 2006.05 보험금 지급능력 AA+ 획득(한국신용평가)
  • 2006.04 중장기 비전‘DASH2010' 선포
  • 2006.01 제15회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다산금융상 금상 수상
  • 2005.12 신한금융지주회사 자회사 편입
  • 2005.04 보험업계 최초로 사상의학건강보험 개발 및 배타적 사용권 획득
  • 2005.04 매일경제신문사 주최 2005 디지털 경영대상 수상
  • 2003.10 보험업계 최초로 어린이CI보험 개발 및 배타적 사용권 획득
  • 2003.03 보험업계 최단기 1,000억원대 달성(세전이익 1,070억원)
  • 2003.01 제12회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다산금융상 금상 수상
위기를 기회로 바꾸다.
1998~2001
1998~2001연혁 -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2001.01 한국능률협회 매니지먼트사 주최 '경영혁신 성공사례' 발표
  • 2001.07 삼성경제연구소 '구조조정 성공기업' 선정
  • 2001.03 제6회 매일경제신문사 주최 금융상품대상 금상수상
  • 2001.02 서울대.하버드대.런던비즈니스스쿨 '우수경영모델기업' 선정
  • 2000.03 보험업계 최단기 최고금액 641억원 흑자 달성
  • 1999.12 고객만족경영 선포
  • 1999.10 보험업계 최초 자율영업 실시
  • 1998.08 국내 보험업계 최초 지점제 실시 (10개 지점, 36개 영업국)
불굴의 의지로 성장의 기반을 다지다.
1992~1997
1992~1997연혁 -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1997.01 보유계약 10조원 돌파
  • 1996.03 총자산 신설사 정상도약 (1조1,453억원)
  • 1995.12 보험업계 최단기 총자산 1조원 돌파
  • 1994.07 보험업계 최초 도화식 증권개발
  • 1993.03 신계약부문 신설사 1위 달성
생보업계 참신한 새 주자로 등장하다.
1989~1991
1989~1991연혁-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
  • 1991.03 총자산 1,000억원, 보유계약 1조원 돌파
  • 1990.03 영업개시 (5개영업국, 20개 영업소)
  • 1990.01 법인설립등기 및 창립총회
  • 1989.04 신한생명 설립 내 허가 (납입자본금 100억)

퀵메뉴, 자주 가는 메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

퀵메뉴 설정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