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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 헬프데스크 보험금청구안내 보험금접수방법안내

보험금 접수방법안내

보험금 접수방법에 대한 안내사항입니다.

보험금 접수방법 안내

● 질병/재해보험금 접수하기 전 지참하셔야 할 서류

: 보험금청구서(개인정보처리동의서 포함), 신분증, 통장사본, 청구유형별 구비서류

사고보험금 구비서류 안내 pdf다운로드(d3_2.pdf) 보험금청구서 다운로드(d3_paper.pdf)

※ 상기 서류 미지참시, 원활한 접수를 위하여 고객님께 통화녹취 및 서류보완 요청을 드릴 수 있습니다.

보험금 접수방법 안내
구분 접수가능유형이용가능시간접수방법 안내비 고
FAX
접수
100만원이하
소액보험금 청구
(단, 사망/진단/장해보험금 제외)
(평일)
09:00~18:00
  • 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 받은 후 서류 FAX전송

    - 계약관계자(계약자/피보험자/수익자 中 1인)에 한하여 접수가능

    - 당일 발급된 팩스번호는 추후 접수시 재사용 불가 (※ 발급일에 한하여 사용가능)

  • 1일 가상팩스번호 발급 받는 방법
      ① 콜센터(1588-5580) ARS

        :1번(ARS자동화)→ 2번(보험업무)
        → 청구자주민번호→ 4번(팩스)
        → 4번(사고보험금 팩스번호 발급)
        → 접수대상 주민번호

      ② 콜센터(1588-5580) 상담사

        :0번(상담사 연결)→ 휴대폰번호
        → 생년월일→ 4번(사고보험금 상담)

      ③ 사이버창구(공인인증서) 로그인
사이버창구바로가기
모바일
접수
365일 24시간
  • 당사 스마트창구 앱을 통하여 직접 서류를 촬영하거나 사진파일을 첨부하여 서류 전송

    - 계약관계자(계약자/피보험자/수익자 中 1인)에 한하여 접수가능

    - 안드로이드 : 스마트폰내 공인인증서를 소지한 당사 고객에 한해 이용가능

    - 아이폰 : 공인인증서를 스마트창구상에서 개별등록후 당사 고객에 한해 이용가능

    ※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에 접수완료 됩니다.

사이버창구바로가기
인터넷
접수
  • 사이버창구(공인인증 로그인)에서 스캔된 이미지 또는 사진파일을 첨부하여 서류 전송

    - 계약관계자(계약자/피보험자/수익자 中 1인)에 한하여 접수가능

    ※ 17시 이후 접수건은 익영업일에 접수완료 됩니다.

    ※ 서류 1장당 1개의 파일로 저장 부탁드립니다. (※ jpg, jpeg, gif, png, tif 파일 가능)

사이버창구바로가기
우편
접수
모든 보험금 청구
(단, 사망보험금 제외)
-
  •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160호 신한생명 보험금접수 담당자 앞
    (택배발송불가)
-
방문
접수
모든 보험금 청구 (평일)
09:00~15:30
  • 가까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에 직접 방문
지점찾기바로가기
담당
FC
전달
모든 보험금 청구 -
  • 담당FC에게 서류 전달
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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